반응형 상단

브랜드별 치킨 메뉴 추천 TOP24 (2023)

브랜드(프랜차이즈)의 호불호가 가장 낮은 치킨 메뉴를 추천해보았습니다.

실패확률이 낮은 치킨 추천이기 때문에 호불호가 있는 치킨은 전부 다 제외 했어요.

물론 호불호가 아예 없는 치킨은 없겠지만 그래도 호불호가 최대한 적을 만한 치킨 메뉴를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1. BBQ - 황올, 자메이카, 스모크

높은 가격으로 유명한 bbq 황금올리브 치킨 같은 경우에는 후라이드에서 대적할 치킨이 없죠. 그래서 대체로 bbq 치킨이 대부분 맛있긴 한데 그래도 그중에서 실패 없는 메뉴만 최대한 추려보자면 후라이드의 최고봉 '황금올리브 치킨'과 구이 치킨의 최고봉 '자메리카 통다리구이', 그리고 훈제 치킨의 교과서 '스모크 치킨' 이렇게 세 가지 꼽을 수 있겠고요. 그외 '치즐링'이라는 메뉴도 맛있긴 한데 치질링 치킨은 아무래도 시즈닝 치킨이다 보니 호불호가 어느 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bbq에서 서프라이드 치킨 이거는 비추에요. 


2. 교촌치킨 - 레드콤보, 허니콤보

두번째는 교촌 치킨으로 바삭함이나 소스의 맛이나 흠 잡을 게 없다고 봅니다. 물리는 느낌도 정말 전혀 없고 양이 조금 적고 할인 같은 거 안하는거 말고는 딱히 단점이 없는 치킨이에요. 교촌의 최고 메뉴는 역시 '레드 콤보'라고 생각이 되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레드 콤보를 모든 치킨들 전부 통틀어서 최고의 치킨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맛에서 만큼은 솔직히 경쟁 상대가 없다고 생각이 되고요. 그리고 교촌은 '허니콤보'도 괜찮은 편이죠. 달콤 짭짤한 치킨의 최고봉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무슨 짓을 한 건지 튀김옷이 하루가 지나도 바삭바삭함이 사라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요.


3. BHC - 맛초킹, 치레카, 핫후라이드, 갈비레오

개인적으로 3위에 올라갈 치킨집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매니아 층이 은근히 많더군요. 여성분들 취향을 저격한 치킨이라고 생각이 되고요. 마초킹과 치레카 핫후라이드 갈비레오 등 어떤 메뉴를 시켜도 다 평타 이상은 합니다. 그런데 평타 이상은 하지만 그렇다고 또 이거 엄청 맛있네 싶은 치킨 또한 없어서 약간 애매한 치킨집이에요. 

가장 호불호가 적을 만한 메뉴를 꼽자면 '맛초킹'하고 '갈비레오' 이 두 가지를 꼽고 싶고요. 핫후라이드 같은 경우에는 평타 이상은 하는 맛인데 먹고 나면 이제 화장실에 전세를 내야 되기 때문에 그 점이 조금 별로라서 추천하지 않았고, 뿌링클 같은 경우에는 매니아 층은 굉장히 많지만 반대로 싫어하는 분들도 굉장히 많은 호불호가 가장 심한 치킨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았습니다.


4. 굽네치킨 - 고추바사삭, 허니멜로, 갈비천왕, 스윗볼케이노

굽네의 모든 치킨류를 순살로 바꾸는 순간 괜찮은 맛이 나옵니다. 다만 가격도 비싸진다는 점이 있고 고추바사삭, 허니멜로 갈비천왕 스윗 볼케이노 이 4가지 메뉴 정도면 아마 웬만한 분들이 다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스윗 볼케이노 말고 일반 볼케이노도 맛있는 편인데 아무래도 매운 맛이 좀 강한 편이다 보니 일반인들이 드시기에는 약간 힘들 수도 있어서 호불호가 있을 걸로 예상되어 리스트에서 제외했습니다. 


5. 또래오래 - 갈릭반 핫양념 반

또래오래는 긴 말 필요 없죠. 제일 유명하고 맛있는 '갈반핫반'(갈릭반 핫양념 반)으로 주문하시면 돼요. 그외 콘듀치킨 같은 경우에는 먹을 만하다고 생각은 되는데 그렇다고 해서 딱히 임팩트 있는 그런 맛도 아니라서 그냥 한 번쯤 먹어볼 만하 정도입니다.


6. KFC - 핫크리스피 치킨, 갓양념치킨, 에그타르트

kfc 치킨 중에서 원산지가 브라질 닭으로 바뀐 닭도 있고 닭의 호수가 약간 줄어들었다는 말도 있었죠. 어쨌든 kfc에서는 '핫크리스피 치킨'이 믿고 먹는 치킨 중에 하나죠. 그외 메뉴로 '갓양념치킨'이 괜찮았어요. 새콤한 맛이 꽤 강한 편이고 매콤한 맛도 은근히 섞여 있어서 저는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후식으로 에그 타르트도 추천드려요


7. 처갓집, 페리카나 - 양념치킨

양념만 믿고 가시면 됩니다. 페리카나와 처갓집도 양념치킨만 추천 드립니다. 처갓집의 슈프림 양념 치킨이나 슈프림 골드 양념 이런 것도 굉장히 유명한 편이고 맛도 있습니다만 빠르게 물리는 느낌도 강한 편이라서 이건 호불호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스트에는 딱히 넣지 않았어요.


8. 지코바치킨 - 순살 매운맛

치밥의 대통령 지코바는 개인적으로 순살 매운맛 중간맛이 가장 맛있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너무 올라가서 솔직히 이 가격이면 그냥 비비큐 자메이카 시키는 게 낫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9. 60계 - 간지치킨, 고추치킨

60계는 '간지치킨'과 '고추치킨' 이 두 메뉴가 가장 무난하고 맛있는 편인데, 뭔가 큰 임팩트가 없는 맛입니다. 그리고 이 두 가지 치킨이 맛이 서로 비슷한 편이고 가격에 비해서 너무 평범하고 무난한 맛이라고 생각이 돼서 딱히 메리트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는 솔직히 별로 추천드리지 않아요.


10. 보드람치킨 - 후라이드

보드람치킨은 후라이드를 추천합니다. 후라이드를 양념에다 찍어 먹었을 때 정말 맛있어요. 살짝 옛날 통닭 비슷한 느낌의 튀김옷이 특징인데 밑간이 파인애플로 돼 있는데 진짜 맛있습니다. 저는 최고의 후라이드 치킨 꼽으라고 그러면 bbq 황금올리브하고 보드람의 후라이드 이렇게 두 가지를 꼽고 있습니다. 


11. 푸라닭 - 블랙알리오

프라닭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블랙알리오'라고 외우시면 됩니다. 프라닭의 블랙알리오는 기본적으로 구운 치킨이라서 깔끔한 맛이 굉장히 강한 편이고 물리는 느낌도 적어서 저는 강추드려요.


12. 네네치킨 - 파닭

네네치킨은 다 필요 없고 파닭이 최고입니다. 파닭 주문하면 겨자 소스가 같이 오는데 그 겨자 소스하고 파하고 버무려서 먹으면 진짜 개운하고 깔끔하고 맛있어요. 저는 네네치킨을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인데 진짜 파닭은 인정을 안 할 수가 없더라고요.


13. 후라이드참잘하는집 - 후라이드

후라이드 참잘하는 집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후라이드가 괜찮은 편입니다. 근데 엄청 맛있다 이런 정도까지는 아니고 그냥 bbq 황금올리브랑 kfc 핫크리스피 이런 치킨들과 비슷한 상위 클라스 레벨 정도의 맛이에요.


14. 호식이두마리치킨 - 매운간장

호식이 두 마리 치킨 매운 간장이 정배 입니다. 다만 호식이 두 마리 치킨도 지점마다 차이가 심한 곳이에요. 프랜차이즈라는 게 의미가 없을 정도로 좀 지점 차가 심한 편이긴 한데 그렇다 하더라도 매운 간장은 어느 지점에서나 시켜도 어느 정도 퀄리티가 나와주기 때문에 매운 간장만 믿고 주문하면 될 것 같아요.


15. 노랑통닭 - 매콤후라이드, 깐풍

노랑통닭은 번화가 같은 데 가면 하나씩 꼭 있는 치킨집이죠. 개인적으로 비추하는 치킨이에요. 기본적으로 뼈 치킨은 국내산 닭 사용하고 있는데 순살은 브라질산 닭을 사용합니다. 그리고 맛도 그냥 무난 평범한 편이고 조각을 굉장히 작게 잘라놓은 데다가 튀김옷도 굉장히 두꺼운 편이고 거칠어요. 시장 통닭스러운 느낌이 강해서 저는 거의 시켜먹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한번 맛보고 싶다 하는 분들은 매콤 후라이드 또는 깐풍 치킨 추천드립니다.


16. 디디치킨 - 전체적으로 평범

토마토 칠리, 치킨 까르보나라 치킨 등 여러 가지 이상한 메뉴를 많이 내놓고 있는데 아무래도 보급형 치킨이라서 그런지 보급형 맛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17. 티바두마리치킨 - 후라이드

티바두마리치킨은 후라이드를 추천합니다. 양념치킨은 별로이며 가성비 있게 여러명에서 먹는다면 괜찮지만 혼자서 먹는다면 굳이 맛때문에 시켜먹는건 비추 드려요.

 

18. 멕시카나 - 매운양념, 후라이드 

멕시카나는 매운 양념, 후라이드 오징어 짬뽕 치킨, 허니벌꿀치킨 등 전체적으로 무난무난한데 딱히 이거다 싶은 메뉴가 없습니다.


19. 멕시칸치킨 - 닭강정

멕시칸 치킨은 닭강정으로 유명하죠. 저도 예전에 닭강정 많이 시켜봤는데 양이 푸짐하고 전체적으로 다 맛은 있어요. 대체적으로 매콤한 맛이 섞여 있어서 물리는 것도 적은 편이고 닭강정 중에서는 가장 맛있는 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 컬투치킨 - 매운후라이드

컬투치킨은 아직까지 인지도가 그렇게 높지 않은 치킨으로 매운 후라이드가 은근 괜찮았네요. 개인적으로 bhc의 핫후라이드보다 훨씬 맛있는 매운 후라이드 치킨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21. 부어치킨 - 옛날통닭

부어치킨 보급형 치킨이죠. 그래서 저렴하게 드실 거 아니면 비추드리는 편인데 여기는 옛날 통닭이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옛날 통닭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많이 먹어봤는데 부어치킨의 옛날 통닭이 그중에서는 제일 낮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얇고 바삭한 튀김옷 안에 짭조름한 염지가 가득 들어 있는데 상당히 괜찮습니다. 


22. 호치킨 - 전체적 무난

전체적으로 평균적인 치킨집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메뉴를 주문해도 평균은 갑니다. 그런데 역시 아무래도 저가형 치킨이다 보니 임팩트 있게 맛있는 맛은 없습니다. 그냥 전체적으로 무난한 치킨이에요.


23. 맛닭꼬 - 두반장로스트

맛닭꼬 브랜드도 보급형 치킨집으로 두반장 로스트 메뉴만 추천합니다.


24. 롯데리아-후라이드(뼈) 순살X

롯데리아 치킨도 의외로 맛있는데 다만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이라서 메리트는 딱히 없으며 순살 치킨(냉동)은 진짜 별로입니다. 


브랜드별 치킨 메뉴 총정리!

  • 1티어 - 교촌 레드콤보, 비비큐 황금올리브/자메이카, 처갓집 양념치킨, 페리카나 양념치킨, KFC 갓양념 치킨, 보드람 후라이드 
  • 2티어 - 비비큐 스모크 치즐링, 교촌 허니콤보, 지코바 순살매운맛중간맛, bhc 갈비례오, 굽네 고추바사삭/갈비천왕/스윗불케이노/허니멜로, 푸라닭 블랙알리오, 처갓집 슈프림시리즈, 또래오래 갈반핫반, 네네파닭, 멕시간 닭강정, 컬투 매운후라이드, 맛닭꼬 두반장로스트
  • 3티어 - 호식이 매운간장, kfc 핫크리스피/ 점보스틱오븐치킨, 후참잘 후라이드, 60계 고추치킨/간지치킨, bhc 맛초킹/뿌링클/핫후라이드/차레카/치하오, 푸라닭 고추마요, 호치킨 전체, 티바두마리 후라이드, bbq 소이갈릭스/매달구, 처갓집 치폴레양념치킨, 멕시카나 허니벌꿀/매운양념/김치킨/오징어짬뽕/눈꽃치즈치킨
  • 4티어 - 그외 메뉴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