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단

빅스비 사용법 명령어 꿀팁 2023

오늘은 알아두면 좋은 삼성 빅스비 명령어 꿀팁을 준비했어요. 빅스비는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으로 2017년 처음 공개되어 딥러닝 기반의 ai로 개발되었는데요. 그래서 해마다 빅스비가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종은 갤럭시S8 버전 이상의 삼성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이 빅스비의 유용한 명령어들을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빅스비 사용법

빅스비를 부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이 빅스비"라고 부르거나 휴대폰 버튼을 누르는 방식이 있어요. 혹시 기능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 내 검색란에 빅스비를 입력해 앱에 들어가고 기본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빅스비 설정 화면에서 잠금 상태를 눌러주면 스마트폰이 잠금이 된 상태에서 날씨 확인 전화 걸기가 가능해집니다. 그럼 명령어 꿀팁을 작성해 보도록 할께요.


1. "하이 빅스비 오늘 브리핑 해 줘" 

개인적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가장 먼저 하는 명령어 입니다. 뉴스와 날씨를 한 번에 알 수 있습니다. 이게 너무 길다면 "날씨 알려 줘" 또는 "뉴스 들려줘라" 라고 해도 됩니다. 그리고 캘린더를 사용하신다면 "오늘 일정 알려 줘"라고 하면 진짜 비서처럼 일정도 술술 읊어줍니다.


2. "손전등 켜 줘" 

센서등이 꺼져서 갑자기 어두울 때 불 끄고 누웠는데 폰을 못 찾을 때 그때 쓰면 진짜 유용한 기능입니다.


3. "7시 알람 맞춰 줘" 

명령어만으로도 알림을 만들 수 있어요. 단 이 알람은 딱 1회성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반복을 원하면 직접 알람 앱에서 설정해주세요.


4. "디바이스 최적화 해 줘"

디바이스 최적화란 저장 공간을 더 확보하기 위해 불필요한 파일과 악성코드를 삭제하는 기능이에요. 저장공간 확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을 조금 더 빠르게 만들 수 있으니까 매일매일 해주면 더욱 좋습니다.


5. "주차 자리 기억해 줘"

사진앱이 자동으로 열리고 사진을 찍으면 지도앱에 위치와 함께 저장되니 먼 곳에 주차했을시 도움이 됩니다.


6. "집으로 가자 & 회사로 가자"

현재 스마트폰에 티맵이 깔려있고 집 또는 회사가 설정되어있다면 빅스비에게 "집으로 가자" 라고 하면 그 즉시 티맵을 켜서 안내를 해줍니다.


7. 빅스비랑 노는 법

빅스비는 꽤나 유머러스한 ai이기에 이런 말들을 걸어보면 재밌습니다. "나 심심해, 무서운 이야기 해줘, 웃긴 얘기 해 줘" 등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빅스비 사용법 및 명령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쓰기

0 댓글